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집증후군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by 태잡블로그 2023. 2. 7.
반응형

새집증후군(Sick House Syndrome, SHS)은 특히 주택 단열 및 밀폐 구조의 증가와 함께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SHS를 앓고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인구의 상당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오늘은 새집증후군의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집증후군 증상

새 집으로 이사한 후 종종 몸이 아프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이 심해지거나 특별한 이유 없이 두드러기가 생기는 경우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새집증후군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때로는 면역력이 약한 영아와 노인의 경우 증상이 더 심합니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피로, 두통, 호흡기 문제, 눈과 목 자극, 현기증 또는 메스꺼움이 있으며 기저질환으로 알레르기가 있으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새집증후군 원인

새집 증후군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나쁜 공기 질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적절한 환기, 곰팡이, 먼지 진드기, 높은 수준의 이산화탄소 또는 기타 오염 물질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새집증후군은 가구 및 비품의 화학 물질 배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기타 실내 화학 물질에는 자일렌, 톨루엔, 벤젠, 유기 인 및 난연재가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내장재로 히 염화비닐은 천장, 벽, 바닥 쿠션, 의자 등에 널리 사용된다.

새집증후군 치료

새집증후군의 치료는 증상의 중증도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경우에는 환기를 늘리고 공기 필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변화가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치료에는 기도의 염증을 줄이기 위한 항히스타민제 또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