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은 사람들이 겪는 가장 흔한 불만 중 하나이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거의 모든 인구가 두통을 경험할 만큼 흔한 질병이기도 하지만 다른 특정 질병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두통의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의 증상
가장 흔한 유형의 두통은 긴장성 두통으로, 머리 주위가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며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두통은 또 다른 유형의 두통이며 심한 욱신거림, 빛과 소리에 대한 민감성, 메스꺼움 및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군발성 두통은 흔하지는 않지만 다른 유형의 두통보다 더 심하며 한쪽 눈 주위나 머리 한쪽에 갑작스럽고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두통의 원인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인자들에는 열이나 스트레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통의 가장 흔한 원인은 긴장입니다.
더불어 두통의 많은 잠재적인 원인이 있지만 더 심각한 가능성 중 일부는 뇌종양, 뇌혈관 질환 및 뇌염과 같은 뇌 질환이 있을 경우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매우 위중한 상태를 의미하므로 지속적이거나 심한 두통이 발생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의 치료
두통의 치료는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흔한 유형의 두통인 긴장성 두통의 치료에는 약물, 정신 요법, 바이오피드백 또는 이완 요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편두통으로 고생하는 경우 안정된 분위기의 어두운 방에서 잠을 자면 안도감을 얻을 수 있으며 특별한 약물적 치료가 없이 완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차성 두통을 겪고 있다면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치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72시간 이상 지속되는 두통, 열, 뻣뻣한 목, 혼란 또는 말하기 어려움을 동반한 두통, 심한 두통의 갑작스러운 발병, 신체 활동으로 악화되는 통증, 그리고 시력 변화를 경험하신다면 뇌수막염, 뇌출혈, 뇌종양, 납중독 등이 의심해 볼 수 있고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