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암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질환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강암의 증상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를 인식하고 경험이 있는 경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구강암의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구강암의 증상
구강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2주 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입안의 궤양 또는 덩어리입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비정상적인 출혈, 압통, 입 부분의 무감각 또는 통증, 얼굴 부분의 감각 상실, 먹고 삼키기 어려움, 입안의 흰색 또는 붉은 반점, 지속적인 인후통 등이 있습니다.
구강암의 원인
흡연이나 음주는 구강암을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중 가장 큰 요인입니다. 비흡연자에 비해 흡연자들은 구강암 발병 위험이 훨씬 높습니다. 담배를 더 많이 피우고 더 오래 피울수록 위험이 커집니다.술을 너무 많이 마시거나 햇빛에 너무 많이 노출되는 것도 구강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강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른 요인으로는 식단에 특정 비타민이 충분하지 않거나, 구강 위생이 불량하거나, 날카로운 치아나 의치로 인한 구강 내벽 손상이 있습니다. 치아를 관리하지 않으면 이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때때로 사람들은 잘 맞지 않는 틀니를 착용하거나 치아가 날카로워 혀에 상처가 나서 이염에 걸립니다.
구강암이 있는 사람은 후두암, 식도암, 폐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구강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약 15%는 이러한 다른 유형의 암 중 하나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구강암 환자의 10~40%는 이러한 부위나 구강 자체에 새로운 종양이 발생합니다.
구강암의 치료
구강암은 조기에 발견할수록 예후가 좋습니다. 치료에는 암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 암세포를 죽이는 방사선 요법, 약물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파괴하는 화학 요법 또는 암세포의 특정 유전자 또는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약물을 사용하는 표적 요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구강암의 유형과 진단 시 얼마나 진행되었는지에 따라 다양한 치료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또한 좋은 구강 위생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구강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중요합니다.
댓글